상식체온



반응형

수능 영어에 관한 새로운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하루에 2개의 어휘를 선정해서 어휘의 뜻을 설명하기 위해 자료를 찾고 글을 쓰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라고 변명 아닌 변명을 해 봅니다.

 

오늘은 이러한 의미에서 어휘 학습에 관한 새로운 글쓰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텀블벅 펀딩에서 펀딩 성공 시에 리워드하기로 했던 어휘가 아닌 빈도순 1,001개 이후의 어휘를 제 블로그 수능 영단어 종합이라는 카테고리에서 하나의 포스팅에 10개씩 어휘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어휘는 2020년 한 해 동안 실시되었던 3월 모의고사부터 수능까지 어휘 분석을 통합해서 교육과정 어휘 3천 개를 빈도순으로 배열한 것입니다. 분석의 결과로 나온 빈도순은 어휘를 분석하는 방법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아래 이미지는 최대한 해상도를 높인 것으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니 어휘 학습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미지에 사용된 서체는 모두 네이버 나눔 글꼴로 작성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학습을 위해 필요하시다면 공유해도 되겠습니다.

 

시작합니다.

 

1. 먼저 아래 어휘와 뜻을 10번 정도 큰 소리로 읽어 보세요.

 

2. 아래 표에서 영어 어휘만 보고, 뜻을 말해 보세요.

 

3. 아래 표에서 뜻을 보고, 이에 해당하는 영어 어휘를 말해 보세요.

 

한 번에 한 번씩 5분 정도만 시간을 내서 언급한 1, 2, 3단계를 반복해 보세요.

 

이런 반복을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 5분 정도만 시간을 만들어서 시도해 보세요.

 

** 교육 과정 어휘 3천 개를 알 수 있는 힘은 어쩌면, 매일 매일의 꾸준함에서 나올 수도 있을 겁니다.

 

** 아래 내용은 텍스트로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위 내용을 텍스트로 제시합니다.

 

■ 순번/ 어휘 /뜻 / 빈도순

1001 / justice: 정의, 공정, 재판, 심판 / 6

1002 / journey: 여행, 여정 / 6

1003 / laboratory: 실험실, 연구실 / 6

1004 / lecture: 강의, 강연; 강연하다 / 6

1005 / linguistic: 언어의, 언어학의 / 6

1006 / loyal: 충성스러운, 성실한 / 6

1007 / matter: 문제, 상황, 물질; 중요하다, 문제 되다 / 6

1008 / method: 방법, 방식 /6

1009 / negotiate: 협상하다, 교섭하다 / 6

1010 / occur: 일어나다, 발생하다, 생각이 나다 / 6

 

** 오늘의 어휘의 변:

 

정의와 공정(justice)은 언어학의(linguistic) 말장난이 아니다. 또한 실험실, 연구실(laboratory) 등에서 익힌 말장난을 강연(lecture)을 통해 내뱉는다고 해서 문제나 상황(matter)을 해결할 수도 없다. 중요한(matter) 것은 협상과 교섭(negotiate)을 통해 국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문제 해결의 방법(method)을 찾아야 할 것이다. 누가? 말 안 해도 알지 않을까? 국민에게 성실하고 충실한(loyal) ㄱㅎ의 임기라는 여정(journey) 동안 싸움만 하고(occur) 전혀 생산적이지 않은 논란거리만 발생한다면(occur), 두 번 다시 마음에 떠오르지(occur) 않은 인간이 될 것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