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수능 영어 어휘 빈도순 1,031~1,040 어휘입니다.

 

10개의 의미를 아는 것이 오늘 끝마치지 못하더라도 이번 포스팅 제목에 쓴 두 개의 어휘는 오늘의 어휘로 기억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래 어휘와 뜻이 정리된 목록은 대표적으로 많이 쓰인다고 생각하는 몇 개의 뜻만을 적었지만, 사실 이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tuff도 그중 하나입니다.

 

stuff는 물건, 어떤 것을 뜻하는 대표적인 의미가 있다고 아래 표에 적어 놓기는 하였지만, 이를 확장해 보면 "물질, 성분, 재료"라는 뜻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아울러 "가치 없는 것, 하찮은 것"의 의미로도 사용되지요.

 

또한 동사로 쓰이면, 어떤 것을 "쑤셔 넣다. 틀어막다, 채우다" 등의 의미가 있으며, 이러한 의미로 우리가 "배에 음식을 채운다"는 뜻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따라서 stuff는 속어로 "게걸스럽게 먹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나 사물에 관해서 매우 독특한 특징을 지니고 있으면 우리는 외래어처럼 "유니크하다"라는 말을 사용할지 모릅니다.

 

유니크는 영어 unique를 표현한 말로 이는 교육 과정상에서 외래어가 아닌 "기본 어휘"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unique는 라틴어 "한 개의"를 의미하는 un(i)가 접두어로 사용되었으며 uniform, unit, universe 등의 어원과 같습니다.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은 모두 독특하고(unique) 개성이 있는 존재이고, 그 독특함과 특이성은 보편성과 통할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개개인의 고유한 개성을 지니고 있지만,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그 독특한 개성을 뛰어넘는 인간의 보편적인(= universal) 특징과 감정을 가지고 있기에 미물과 차이점이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다음 영어 단어와 우리말을 아침, 점심, 저녁으로 10번 정도만 큰 소리로 따라 읽어 보세요.

 

2. 영어 단어만 보고, 우리말을 뜻을 아는 대로 말해 보세요.

 

3. 우리말 뜻을 보고, 그것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를 말해 보세요.

 

오늘의 어휘 순번, 뜻, 빈도순을 다음과 같이 텍스트로 제시하면서 오늘 글을 마칩니다.

 

▣ 순번 / 어휘 / 뜻 / 빈도순

 

1031 / strike: 치다, 때리다 6

1032 / stuff: 것, 물건, 일; 채우다 6

1033 / subject: 주제, 과목, 주어; 종속시키다 6

1034 / suit: 정장; 어울리다 6

1035 / supply: 공급; 공급하다 6

1036 / suppose: 추측하다, 생각하다, 가정하다 6

1037 / symbol: 상징, 부호 6

1038 / throw: 던지다; 던지기 6

1039 / translate. 번역하다, 통역하다, 바꾸다 6

1040 / unique: 독특한, 고유의 6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