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20대 대통령 선거의 대표적인 두 후보의 공약에 관한 구글 트렌드 비교입니다. 2022년 3월 9일 14시에 검색한 결과입니다.

 

이번 대선에 관한 구글 트렌드 비교에 관한 여러 언론 보도와 블로거의 분석에서 별로 언급하지 않은 것 같아 각 후보의 공약에 관한 구글 트렌드를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선거가 끝나고 몇 시간이 지나면 결과가 나올 테지만, 다음에 있을 여러 선거와 비교해 보고자 이번에 그 흔적을 남겨 봅니다.

 

먼저, 오늘 기준 지난 12개월 구글 트렌드 비교입니다. 12개월 평균을 보면, 이재명 공약 14, 윤석열 공약 10입니다.

 

 

다음은 지난 90일 비교입니다. 평균 이재명 공약 15, 윤석열 공약 14입니다.

 

다음은 지난 30일 평균은 이재명 공약 26, 윤석열 공약 24입니다.

 

지난 7일 평균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후보의 공약의 평균이 일치합니다.

 

지난 1일 평균은 이재명 공약 32, 윤석열 공약 33입니다. 처음으로 윤석열 공약 구글 트렌드 평균 비교에서 역전이 되었네요.

 

지난 4시간 공약의 평균 비교입니다. 이재명 공약 평균 28, 윤석열 공약 평균 31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1시간 평균 비교입니다. 이재명 공약 평균 30, 윤석열 공약 평균 38입니다. 

 

구글 트렌드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몇 시간 후, 결과가 나오면 이 구글 트렌드 비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약간은 추론해 볼 수도 있을 듯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