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온라인 개학으로 아이들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이 많네요.


웹캠을 진작에 샀어야 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요즘 웹캠의 수요 증가로 가격도 많이 올랐고, 사는 것도 만만치 않을 것 같아 방법을 찾아보니 길이 보이네요.



스마트폰으로 웹캠을 연결하는 방법을 찾아 실행해 보니, 그런대로 쓸만한 것 같아 제시해 봅니다.


방법은 많이 있을 테지만, 제가 스마트폰으로 웹캠을 연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컴퓨터에서 iriun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iriun.com)


2. 홈페이지에서 Webcam for Windows를 내려받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꽤 긴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저는 Mac을 사용하지 않아서 윈도 버전을 내려받았습니다.


3. 스마트폰에서 Iriun 앱을 설치합니다.


4. 모두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폰 앱을 실행하고, 설치되었던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화면이 컴퓨터에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화면 비율을 3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대로 실행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하나의 와이파이로 연결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5. 설치가 일단 끝났고 연결까지 확인했으니, 이제 실제로 어디에 적용할 수 있는지 찾아봐야 겠습니다. 


6. 온라인 개학에 따라 저도 여러 가지를 많이 배우고 있네요.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가는 것이 쉽지만 않아 보이지만, 이것 또한 적응되면 괜찮아지리라 기대해 봅니다.


* 참고:  컴퓨터 화면 녹화 참고 바로 가기


*컴퓨터 화면 녹화하는 방법, PPT로 동영상 만드는 방법과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익혀서 익숙해지면, 이젠 여러 가지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