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세상은 손바닥 뒤집듯 가지고 있던 사상이나 신념 등이 시대에 따라서 너무 잘 변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오늘 14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끝내고 아직 온전히 일상으로 되돌아오지 못한 저와 가족을 생각하니 다음과 같은 기사가 너무나 힘겹게 읽힙니다.


YTN 오늘 기사


이런 경우를 "손바닥 뒤집듯"이라는 표현이 적절하지 않을까 합니다.


위 기사가 사실이라면 그때와 지금은 어떤 상황이 변했길래, 손바닥 뒤집듯 레몬을 짜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자가 격리와 치료를 무사히 마치고 새로운 일상으로 한걸음 갈 수 있게 도와주신 대다수의 많은 의료진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자가 격리 해지를 위해 2차 검사를 받으러 간 선별 진료소의 여러 의료진이 아침 일찍 소독하고 검사 준비를 묵묵히 하시는 모습이 괜히 미안해집니다.



오늘의 수능 영어 어휘는 손바닥 뒤집듯 쉬운 것입니다.


여반장(如反掌): 손바닥을 뒤집는 것 같이 일이 매우 쉽다는 뜻


"여반장" 표현을 영어 어휘 한 단어로 표현하면 flip-flop 정도가 될 수 있겠네요. flip-flop의 뜻은 "공중제비, 회전 시소"가 대표적인데, "태도 등을 갑자기 바꾸다"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이 복합어 flip-flop에는 교육 과정상의 어휘가 한 개 있습니다. 별 2개짜리 고등학교 진로 선택 및 전문 교과 I 어휘인 flip입니다.


flip은 "손가락으로 튀기다, 페이지를 넘기다"는 뜻을 가진 어휘입니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 뜻이 있지만, "페이지를 넘기듯, 뒤로 돌아가서 그때와 지금 상황이 어떻게 달라서 다른 의견을 가진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부디 슬기롭게 의견을 모아서 flip의 다른 의미를 확장해서 국민을 "크게 기쁘게 하다"는 마지막 의미가 되길 바랍니다.


그래서 여반장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영어 언어유희 easy peasy lemon sqeezy처럼 레몬즙처럼 싱그럽고 상쾌함을 우리 모두에게 주었으면 합니다.


오늘의 수능 어휘 뜻을 정리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flip: 손가락으로 튀기다, 책장 등을 넘기다, 크게 기쁘게 하다; 튀기기, 공중제비


*flip-flop: 공중제비, 급변, 회전 시소, 고무 슬리퍼; 공중제비를 넘다, 갑자기 바꾸다


*easy peasy lemon sqeezy: 작업이나 활동을 수행하기가 매우 쉽거나 간단한 것으로 묘사하는 장난스러운 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