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중학교 아이를 가진 부모로서, 현재 상황에서는 3월 8일까지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 지내야 한다는 것이 무척 답답하고 걱정스럽습니다. (3월 4일 현재, 3월 23일로 추가 개학 연기됨.)


이 상황이 빨리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초중등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출처: 에듀넷 홈페이지 바로 가기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에듀넷,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위두랑 등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 제가 자세히는 살피지는 못했지만 꽤, 유용한 자료가 많으니 요즘과 같이 학생들의 일상이 멈춘 시기에 한 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주제별 사진 영상 자료 코너는 유튜브에 익숙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교육 영상으로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에듀넷 홈페이지 


초등학교 3, 4, 5, 6학년의 영어, 사회, 과학/ 중학교 영어, 사회, 과학 / 고등학교 영어, 영어I, 영어 회회, 영어 독해와 작문의 경우는 각각이 출판사 교과서에 맞게 음원, 영상, 실감형 콘텐츠 등을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볼 수 있으니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 보십시오. (단, 해당 학교에서 인증 번호를 받아야 전체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샘플을 다운받으면 구성 내용을 일부 알 수 있습니다.)


*출처: [2018 디지털교과서 바로 가기]


오늘의 수능 영어 어휘 학습을 시작합니다.


오늘의 어휘는 “연기하다”라는 영어 단어를 선정했습니다.


delay와 put off입니다.


delay는 교육 과정상의 중고등학교 기본 어휘로 de(떨어져서)와 lay(가다)가 합쳐진 어휘입니다. “가다”라는 뜻을 가진 lay의 어원에서 유래한 어휘로는 leave(떠나다), live(살다) 등이 있습니다.


“누군가와 떨어져 간다는 것”은 “꾸물꾸물하며 늦게 간다”와 의미가 같아 보입니다. delay의 뜻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봅니다.


delay: 꾸물꾸물하다, 지체하다, 연기하다; 지연, 지체, 꾸물거림


delay와 뜻이 비슷하면서 사용 빈도가 높은 구동사(Phrasal Verb)가 있는데 바로 put off입니다. 또한, 교육 과정상의 어휘는 아니지만 자주 나오는 postpone도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코로나 19 확산이 멈추고 빠르게 진정되어 더는 학교가 수업을 연기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delay: 연기하다, 꾸물꾸물하다, 지체하다; 연기, 지연, 지체, 꾸물거림

*put off: 연기하다

*postpone: 연기하다, 미루다


참고: postpone: post (앞에) + pone (놓다) 

-> off(떨어져) + put(놓다) -> put off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