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요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아니더라도, 쉽게 잠잠해지지 않은 현실 때문에도 거의 정해진 길이 아니면 마음껏 다니기가 꺼려지는 시기입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언제부터인가 Daum이 "우리 다음에 보자."라는 말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매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수능 영어 어휘는 이 문장을 이용해서 전개해 볼까 합니다.


많았던 약속을 뒤로 미루면서, 또한 안부 전화를 하면서 저는 마지막에 "우리 다음에 봐요." 또는 "우리 다음에 보자."라는 말로 많은 분과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분도 저와 같을 거란 생각을 해 봅니다.


영어로 "우리 다음에 보자."처럼 헤어질 때 하는 인사 표현은 다양합니다. See you. again., See you later., Goodbye., Take care. 등등이 있습니다.



같은 의미로 "주위에"를 의미하는 around를 써서 "See you around."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again)", "나중에(later)"라는 말뿐만 아니라 "주위에"라는 영어 around를 사용할 수도 있다는 것을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저는 아직 이 어구의 어원을 알지 못하지만, 이 영어 문장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연관시켜보니, 현재는 바로 우리 "주변에, 주위에"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함이 느껴집니다. 


물론 많은 부분에서 이것을 실천하여 집에만 머무르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지만요. 최대한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 이 현실이 빨리 종식되길 기대하면서요.


오늘의 첫 번째 영어 around(교육 과정상의 초등 권장 어휘)를 정리해 봅니다.


around: 주위에, 사방에, 주변에, 여기저기에, 회전하여, 근처에

*all around: 주변에, 주위에, 

*have been around: 세상을 잘 알다, 세상 경험이 많다

*See you around.: 그럼, 또 만나자., 우리 다음에 보자.


헤어질 때와 마찬가지로 처음 만난 사람에게 정중하게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세요."라고 말합니다.  또한, 우리는 매우 친근한 친구나 지인을 처음 만날 때 "안녕."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안녕."이라는 영어 표현은 Hi, ther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there는 특별한 의미가 없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 때 쓰는 표현입니다. 그런데, 저는 there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여기"가 아닌 바로 "거기(there)"가 좀 더 좋기를 바라는 마음이 반영되었을 것이라고요.


there는 오늘의 두 번째 학습 어휘로 교육 과정상의 초등 권장 어휘이며, 뜻을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there: 거기에, 그곳에, (관심을 끌 때) 여보세요, 그것에 관해서

*Hi, there.: 안녕. (만날 때 하는 인사)

*There, there.: 자, 어서.


"주위를 좀 더 보고(See you around.)" "안녕(Hi, there")이라는 말을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