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경험에 의하면 아기가 울 때, 멈추기가 마냥 쉽지 않았습니다. 안아서 달래도 보고, 노래도 불러주거나 들려주며 달래보았지만, 지속해서 우는 아기 달래는 것은 참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훌쩍 커버린 아이들을 볼 때마다, 그때의 기억에 새롭기만 한데요. 이젠 제가 아니라 조카들이 결혼하고, 하나둘씩 아이를 낳으면서 똑같이 저와 같은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처음엔 몰랐지만, 경험을 쌓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지고, 그러한 것이 다음 세대에 또 이어지겠지요.

 

밥 먹을 때, 놀 때, 목욕할 때, 잠잘 때, 울 때 등의 주제로 들려주던 음악 시디는 언제 우리 집을 떠나 다른 엄마, 아빠가 아기에게 들려주고 있을 텐데, 이제는 CD 재생기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찾고 듣는 것이 더 편해진 세상입니다.

 

우연히도 찾아본 “우는 아기 달래주는 노래”가 무엇이 있을까 검색해 보니, 다음과 같은 노래 타이틀이 보이네요.

 

50 Songs to Stop Crying Babies

 

이 음반 제목을 보고, 오늘의 학습 어휘를 선정해 봅니다. “아기 울음 그치게 하는 노래”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그리고 a far cry라는 뜻을 알려주기 위해서입니다.

 

오늘의 수능 영어 어휘는 stop과 cry입니다. 모두 교육 과정상의 초등 권장어휘이지만, 이 어휘를 이용해서 “아기 달래는 노래” 또는 “아기 울음 그치게 하는 노래”를 영어로 표현하기가 익숙하지 않은 것은 몇 번 말씀드린 것처럼 영어와 우리말의 어순 차이일 수 있습니다. 

 

거꾸로 보고 생각하면 영어가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는 아기 달래는 노래”는 그래서 Songs to Stop Crying Babies 정도가 될 것입니다.

 

오늘의 수능 영어 어휘를 소개해 봅니다.

 

stop:

cry:

 

위의 영어 어휘는 별로 어렵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뜻을 별도로 적지 않겠습니다. 대신에 두 어휘 기본 뜻에서 잘 와 닿지 않은 흔히 숙어라고 알려진 어구를 제시하면 오늘 글을 마칩니다. 오늘 블로그 제목에 쓴 “멀고도 먼” 의미가 있는 어구를 포함해서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아래에 제시한 어구의 유래도 한 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pull out all the stops: 최대의 노력을 하다

 

a far cry: 상당한 거리, 먼 거리

*This house is a far cry from the city centre. 

(이 집은 도심에서 거리가 꽤 멀다.)

 

아울러, 마지막에 “아기 달래주는 음악 50편” 관련 영상 링크를 남겨봅니다. 효과가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혹시 경험하신 분이 계신다면 댓글로 후기를 남겨 주시면 좋겠습니다.

 

음악 바로 가기

 

50 Songs to Stop Crying Babies - Background Music for Newborn Bedroom 앨범 Baby Music Orchestra 2018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