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오늘의 수능 영어 어휘는 교육 과정상의 초등 권장 어휘로 매우 쉬운 2개를 준비했습니다.


every:

day:


every는 기본적인 의미가 "어느 ~도 모두, 온갖, 모든"이며, 단수 명사 앞에서 명사를 한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day는 해돋이부터 해지기까지의 시간으로 "낮, 주간"의 뜻을 가진 어휘인데, 이 의미가 확장되어 24시간을 말하는 모두 알고 있는 것처럼 "하루"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말에서도 의미 확장이 된 어휘가 많이 있는데, "다리"는 원래 동물이나 사람에게 있는 신체 일부를 나타내는 말이었으나 "책상다리" 등으로도 사용된 것이 하나의 예가 되겠습니다.


영어에서도 day는 보통 "하루, 날"로 알고 있지만, 원래의  의미인 "낮, 주간"의 의미도 같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말한 every와 day가 합쳐지면 everyday가 됩니다. everyday는 품사로 형용사이며, 뜻은 "매일의, 나날의, 평일의"입니다.


품사로 형용사는 "명사의 모양, 성질, 크기, 개수 등을 설명하거나 꾸며주는 말"이며 everyday는 한정적으로 사용되는 형용사로 명사 앞에서 이를 꾸며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평상복"을 영어로 하면, everyday clothes가 되며, "일상생활"은 "everyday life처럼 쓸 수 있습니다. every와 day가 띄어쓰기 된 것이 아니라 everyday처럼 붙여쓰기 된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다르게 every와 day를 띄어 쓰면 every day가 되는데 "부사구 역할"을 하며 항상 띄어서 두 단어로 사용해야 합니다.


부사는 형용사, 부사, 동사를 꾸며 주는 말이기에 every day가 사용된 문장을 하나 살펴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My son asks the same question every day

(내 아들은 매일 똑같은 질문을 한다.)


위 문장에서 every와 day를 붙여 쓰면 틀린 문장이 됩니다.


영어로 글을 쓰다 보면, 자주 이것을 망각하고 쓰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 영어 학습 어휘로 설명하면서  이 실수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휘 뜻을 정리하면서 오늘 글을 마칩니다.


every: 어느 ~도 모두, 온갖, 모든

day: 낮, 주간, 하루


everyday: (형용사) 매일의, 나날의, 평일의, 일상의

every day: (부사구) 날마다, 매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