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여행, 그리고 삶의 틈.

 

요즘 같은 시기는 어디를 가나 부담스럽기만 하다.

 

그래서 일상의 작은 틈을 뒤집고 삶의 변화를 가지는 것은 어쩌면 사치인지도 모르겠다.

 

계획 없이 차를 몰았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한 번도 들리지 않고 처음부터 도착할 때까지 운전만 하고 다시 돌아오는 일정이었다. 그리고 잠시 멈추었다.

 

"하조대"

 

조선 왕조를 여는데 공을 세운 두 공신(하륜, 조준)의 성을 따서 이름 지었다는 이 하조대 근처에 친숙한 단어가 보였다.

 

log

 

그 앞에 cafe와 뒤에 붙은 북카페와 위에 붙은 "솔향기언덕"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삶의 틈을 뒤집고 잠시 머물러도 좋을 듯한 인상을 풍겼다.

 

 

무엇보다도 높은 천장은 위압감을 주기보다는 오히려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다.

 

 

원래부터 아메리카노는 거의 마시지 않은 나의 입맛을 위해 항상 그렇듯이 내가 선택한 것은 "캐러멜 마키아토"와 나머지들.

 

 

음료가 나오기 전에 실내 모습을 몇 개 담아 보았다.

 

 

사방에 전시된 책들. 누구나 차를 마시면서 또는 간단한 다과의 과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곳.

 

 

"태백산맥" 책도 보인다. 보성, 벌교에서 이곳 백두대간 중간까지 여행했을 것이다. 삶의 틈을 찾아서...

 

 

사람보다 빈 의자, 테이블, 책이 훨씬 많은 곳.

 

솔향기언덕이라는 곳답게 소나무는 언덕 너머에 부끄러운지 뒤쪽에 모습을 숨기고 있다.

 

 

솔밭 사이도 돋아난 버섯에 줄을 쳐 놓은 모습이 인상적이다.

 

 

틈을 메꾸고 다시 일상으로 되돌아왔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