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오늘  아침에 유튜브에서 뜻밖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커뮤니티 탭이 활성화되었으니 사용해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유튜브 고객센터의 커뮤니티 관련 내용을 보면, 커뮤니티 탭은 구독자 수가 500명 이상, 또는 고급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나왔는데, 최근에 이 기준에 도달하지 않은 유튜버 중에는 이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글이 많이 보입니다.

 

저도 그중의 한 사람이네요. 오늘 아침 관련 메시지를 받기는 했지만, 최근 유튜브 커뮤니티 탭이 갑자기 열렸다는 글을 보니, 반신반의하는 의견도 보였습니다.

 

기존의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도 이 기능의 탭이 활성화되었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겠네요. 지난달 10월 미국의 유튜브 엡데이트 내용에 몇 주간 고급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는 모든 채널에 커뮤니티 탭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내용이 나왔다고 하네요. 관련 원문을 찾아보았지만, 저는 내용을 찾을 수 없어서 내용만을 전달해 봅니다.

 

다음 주 수능을 앞두고 갑자기 생각나는 내용이 있어서 커뮤니티 설문 조사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구독자가 적어서 기존에는 숨겨놓았는데, 이젠 이 기능도 없어졌나 보네요. 다른 것보다도 저는 이 설문조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앞으로 많이 사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