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수능 영단어 학습 59 번째 시간으로 수능 영어 시험과 9급 공무원 시험에서 출제 빈도가 2 번째로 높은 be 동사와, 같이 알아두면 좋을 become에 관한 것입니다. 



두 어휘는 모두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초등 권장 어휘입니다.


가장 많이 출제된 어휘 the에 관한 설명은 5 번째 이야기인 "a(부정관사), the(정관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be 동사의 형태


(1) 현재를 나타낼 때 be 동사의 형태

    - I am (I'm), You are(You're), He/She/It is, They are

 

(2) 과거를 나타낼 때 be 동사의 형태

    - I was, You were, He/She/It was, They were


(3) 가정법 현재를 나타낼 때 be 동사의 형태

    - be


(4) 가정법 과거를 나타낼 때 be 동사의 형태

    -were



2. be 동사의 뜻


(1) 있다, 존재하다

     There is a book on the desk. (책상 위에 책이 있다.: 뜻의 중점은 책의 존재에 있음)

     A book is on the desk. (책이 책상 위에 있다.: 뜻의 중점은 책상에 있음.)


(2) ~이다

     Today is Saturday. (오늘은 토요일이다.)

     Who is it? / It's me. (누구세요? / 저예요.)

     (문을 열지 않은 상태에서 얼굴을 못 본 상태

     Who are you?(넌 누구니?)

     (얼굴을 맞대고 이름을 물을 때)


위의 설명은 아주 기초적인 것으로 대부분 알고 있을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를 해 본 것입니다. 하지만, be 동사가 '오다(come), 가다(come, go)'의 의미가 있다는 것은 약간 생소할 것입니다.


늘 포스팅은 사실 아래 내용을 알려 주기 위해 be 동사를 선정했습니다.



3. come과 go를 대신하는 be 동사 (come, go 차이 참고)


Don't be long. (오래 있지 마라. 즉 빨리 오거라.)

I'm home, Mom. (엄마, 저 집에 왔어요.)

I'll be there. (제가 거기로 갈게요.)

I'll be home for Chuseok. (추석 때 집에 갈게요.)

You must be at the station by three. (당신은 3시까지 역에 가야 해요.)



4. 같이 알아두면 좋을 be to의 뜻

(1) 예정

     He is to visit Seoul. (그는 서울을 방문할 예정이다.)


(2) 운명

     We were to meet again. (우리는 다시 만날 운명이었어.)


(3) 조건

    If we are to be friends, we must trust each other. (우리가 친구가 되려고 한다면 우리는 서로를 믿어야 한다.)



5. become의 유래와 뜻


become은 '주의에'를 뜻하는 be와 '오다'를 뜻하는 come이 합쳐진 어휘입니다. become은 위에서 설명한 be 동사와 같은 '보어가 필요한 자동사'로 사용되는 의미와 '목적어가 필요한 타동사'로 쓰이는 의미를 구별하는 게 중요합니다.



(1) become이 보어가 필요한 자동사로(불완전 자동사: 영어 2형식은 이제 그만) 쓰일 때는 다음과 같은 의미가 있습니다.


become: ~이 되다 (She has become a singer.: 그녀는 가수가 되었다.)



(2) become이 목적어가 필요한 타동사로 쓰일 때는 다음과 같은 의미가 있습니다. 이때 become은 진행형과 수동태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become:  어울리다, 잘 맞다(This dress becomes my daughter very well. 이 드레스는 내 딸에게 잘 어울린다.)


6. 오늘의 수능 영단어 뜻 정리


be: 있다, 존재하다, ~이다, 가다, 오다

become: ~되다, 어울리다, 잘 맞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