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77번째 수능 영어 어휘 학습을 시작합니다.


수능 영어 어휘 학습 첫 번째 어휘인 go와 come을 설명한 지가 엇그제 같은데 벌써 77번째 시간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짧은 시간이고 얼마 되지 않은 어휘일지도 모르지만, 이 포스팅을 시작한 동기 "꾸준함과 성급함"에서 밝힌 것처럼 하루에 2개씩이라도 매일 익혀서 영어 학습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다시 한번 기대해 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밝힌 것처럼 먼저 교육과정 어휘 A~E까지 뜻을 정리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 올해 6월, 9월, 10월 모의고사, 과거 10년간 수능, 과거 20년간 공무원 9급 영어 시험에 나온 교육과정 기본 어휘의 출제 빈도를 정리한 파일을 공개합니다.


2015 영어과 교육과정 기본 어휘 목록_각종 시험 분석.xlsx


글을 쓰는 시간이 많다면 좀 더 유용한 표로 정리하여 제시했겠지만, 그러지 못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파일의 효과적인 이용은 수험생 여러분, 선생님, 영어 어휘 관련 도서 책 집필자분들의 몫으로 남기겠습니다.


관련 세부적인 분석 내용은 파일과 함께 '영단어 이야기' 카테고리 포스팅에도 올렸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수능 어휘는 poster와 foster입니다.


외국의 한 영화관 입구로 출입문 위에 많은 영화 포스터(poster)가 보입니다.



미국 옐로스톤 국립공원 서비스 관련 포스터(poster)입니다.



어느 도시의 변두리에 새들이 살 수 있도록 새집을 조성해(foster) 놓았습니다.



한 남자가 어린 염소에게 우유를 먹여서 맡아 기르고(foster)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의 어휘는 어떤 설명보다도 두 어휘와 관련된 각각의 사진을 통해 익히는 것이 효율적일 것 같아 우리말 뜻만 간략하게 제시합니다.


poster: 포스터, 광고 전단, 벽보

foster: 조성하다, 양육하다, 육성하다


poster는 과거 10년간 수능에서 9번, 과거 20년간 9급 공무원 시험에서 0번 나온 중고등학교 기본 어휘입니다.


foster는 poster와 같은 기간에 출제된 적이 없는 진로선택 및 전문교과 I 권장 어휘입니다.


poster의 유래와  foster의 유래는 위에 제시한 뜻과 크게 다르지 않아 생략합니다.


77번째 포스팅을 마치면서, 행운의 7처럼 영어 어휘 학습에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