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If I Can Stop One Heart from Breaking

                    By Emily Dickinson


If I can stop one heart from breaking,

I shall not live in vain;

If I can ease one life the aching,

Or cool one pain,

Or help one fainting robin

Unto his nest again,

I shall not live in vain.


만약 내가 누군가의 마음이 깨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면


만약 내가 누군가의 마음이 깨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면,

나는 헛되이 살지 않을 것이요.

만약 내가 한 생명의 아린 마음을 달래 주고,

그 고통을 씻어 주고,

연약한 울새 한 마리를 도와주어,

그 둥지로 다시 올려놓을 수 있다면,

나는 헛되이 살지 않을 것입니다.




*ease: 편함, 안락함, 쉼; 편하게 하다, (고통을) 덜어주다

*If I can ease one life the aching (내가 만약 한 생명의 아픔을 덜어줄 수 있다면)

과거 10년간 수능에서 3번, 과거 20년간 9급 공무원 시험에서 1번 나온 중고등학교 기본 어휘.


*faint: 희미한, 미약한, 어지러운, 연약한, 힘없는

*Or help one fainting robin (혹은 연약한 울새 한 마리를 도와주어)

과거 10년간 수능에서 1번, 과거 20년간 9급 공무원 시험에서 0번 나온 중고등학교 기본 어휘.



오늘의 수능 어휘 학습 뜻 정리:

*ease: 편함, 안락함, 쉼; 편하게 하다, (고통을) 덜어주다

*If I can ease one life the aching (내가 만약 한 생명의 아픔을 덜어줄 수 있다면)

*aching: 쑤시는, 아리는, 마음 아픈


*faint: 희미한, 미약한, 어지러운, 연약한, 힘없는

*Or help one fainting robin (혹은 연약한 울새 한마리를 도와주어)

*robin: 울새

*nest: 둥지, 보금자리

*vain: 헛된, 소용없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