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체온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2015 개정 영어과 개정 영어 어휘 중에서 초등 권장 어휘를 한 개 준비했습니다.

 

바로 short입니다.

 

초등 권장 어휘로 제시된 이 short는 아마도 형용사로 배우는 어휘로 제시되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정규 교과목 과정에 영어가 포함되는데, 비교적 이른 시기에 이 short라는 어휘를 아이들이 접할 것입니다. 어떤 사물의 길이를 비교하거나 설명할 때, 빠지지 않고 나올 수 있는 어휘인 이 short는 어려운 철자로 아니고 발음도 비교적 쉽고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말이라서 그 뜻을 다음과 같이 쉽게 쓸 수 있을 겁니다.

 

short: 짧은, 작은

 

이 어휘에 -s가 붙은 shorts는 형용사가 아닙니다. 보통 영어 어휘에 -s가 붙는다는 것은 사물의 복수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즉, 개 한 마리를 a dog라고 한다면, 개들은 dogs로 나타내는 것처럼 말이죠.

 

따라서 short에 s가 붙어서 short가 되었다는 것은 short가 형용사가 아닌 명사로도 사용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short의 형용사 뜻이 "짧은, 작은"이므로 이것을 명사로 만들어주면 "짧은 것, 작은 것"의 의미가 되겠네요.

 

따라서 shorts는 "짧은 것들, 작은 것들"을 의미하는 말일 될 수 있습니다. 이제 short와 shorts의 뜻에서 상상의 날개를 펼쳐봅니다.

 

상황이 복잡하지 않은 상황을 짧게 인식할 수 있으므로 "간단, 간결"하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기장이 긴 바지가 아닌 짧은 바지는 다리를 집어넣는 것이 두 군데이므로 복수를 써서 shorts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주식에서 뜨거운 감자였던 "공매도"는 "없는 것을 판다"는 말의 용어인데, 이는 영어로 short로 쓸 수 있습니다. short는 짧다 짧지 못해서 아예 "결핍"이나 "돈이 부족하거나 없음", "결손" 등의 의미가 있다는 것을 "짧은 것"에서 유추할 수 있을 겁니다. 아래와 같이 short의 뜻을 확장해 보겠습니다.

 

short: 짧은, 작은; 짧은 것, 간단, 간결, 결손, 부족, 짧은 바지(-s)

 

이 shorts가 유튜브와 만났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요 며칠 유튜브에서 #shorts라는 해시태그가 달린 영상이 가끔 보일 겁니다.

 

우리나라 바로 옆에 있는 나라에서 한참 인기를 끌고 있는 한 애플리케이션 때문인지는 몰라도 많은 우리나라 유튜버들도 1분 이내로 구성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아는 사람만 아는지, 그 폭발력이 얼마나 지속해서 갈지는 알지 못하겠지만, 며칠 지켜본 바에 의하면 쉽게 가라앉지 않으리라 여겨집니다.

 

그래서, 블로그 글 등의 콘텐츠를 압축해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가 된다면, 새로운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 보세요.

 

YouTube 고객센터

 

YouTube Shorts 시작하기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아울러, 급하게 만든 1분이 채 되지 않은 #shorts 영상을 하나 참고용으로 제시하면서 #shorts 팁과 오늘의 학습 어휘 뜻을 정리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youtu.be/F8xBfphLO2k

 

1. 1분 이내의 영상을 만듭니다. *주의: 세로가 긴 영상을 만듭니다. (3:4, 9:16 등의 영상)

 

2. 유튜브에 업로드합니다.

 

3. 영상을 업로드 할 때는 제목이나 설명에 영상 제목과 함께 꼭 #shorts를 붙입니다.

 

short: 짧은, 작은; 짧은 것, 간단, 간결, 결손, 부족, 짧은 바지(-s), 공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